질의응답

본문 바로가기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질의응답

예, 님은 지금 아주 잘 하고 있습니다.

작성일 20-03-21 12:01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김기태 조회 8,549회 댓글 0건

본문

  반갑습니다.
  그리고 이렇게 글을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.
  예, 님은 지금 아주 잘하고 있습니다.

  지금 이 순간의 삶 속에서 우리의 마음이 괴롭고 힘든 까닭은 오직 하나의 이유때문입니다.
  그것은 지금 일어나는 일에 끊임없이 '저항'하며 그것을 완강히 '거부'하기 때문입니다.
  그 저항과 거부는 전적으로 우리의 '오해'에서 비롯된 것입니다.

   우리는 대개 사람을 대할 때 내면에서 올라오는 불편한 감정이나 느낌, 그리고 눈을 제대로 마주치지 못하거나 얼굴 표정이 차갑게 굳어버리고 안절부절못하는 것, 가슴이 답답해 오고 숨이 막히는 것 등 '지금 일어나는 일'이 나타나지 않거나 사라져야 내 마음에 평화가 올 것이라고 믿지만, 진실은 오히려 정.반.대.입니다. 그런 것들이 나타나지 않거나 사라지기를 바라는 바로 그 마음 때문에 평화가 가로막히는 것입니다.

  다행히 님은 수없이 반복된 경험과 좌절 속에서 이 진실을 간파하기 시작했네요!
  "내 모든 노력이 통하지 않고 어떠한 해결책도 없다고 여겨져 모든 것이 다 헛수고였기에 수없이 좌절을 했습니다. 그러나 이제는 이러한 반복이 눈에 보이네요.. 워낙에 이러한 삶을 오래 지속했기 때문에 앞으로도 똑같은 패턴으로 반복할 것이고, 가끔 함정에 걸려 수없이 좌절을 하겠지만, 이제는 그 함정이 함정이 아니란 걸 알 것 같습니다. 그 함정을 만나면 더 깊이 빠져볼게요 선생님.. 더 많은 경험을 해보고 다시 글 올릴게요..........."
  예, 바로 그런 마음이면 됩니다.

  님은 마침내 자유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.

   우리가 그토록 애타게 찾는 영혼의 참된 자유와 마음의 평화는 지금 이 순간 '이미' 있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의 노력과 애씀으로는 결코 도달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. 오히려 그 노력과 애씀ㅡ님의 표현을 빌리면, '헛수고'입니다ㅡ을 멈추고 '지금 있는 것'을 온전히 받아들일 때 비로소 본래 있는 그것을 누리게 된답니다. 우리의 오랜 '오해'가 걷히는 순간이지요.


   오랜 반복과 좌절 속에서 삶의 이 큰 진실을 발견한 님에게 진심으로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. 
   더욱이 "더 많은 경험을 해보고 다시 글 올릴게요."라고 말씀해주시니 얼마나 더 기쁜지요!

   저도 마음으로 깊이 님을 응원합니다. 


  


          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1,960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김기태의 경전다시읽기 대표 : 김기태(010-6323-7632)
서울총무(010-8842-0408) 대구총무(010-3531-9442) 산청총무(010-9234-4756)
Copyright © 2006~2018 BE1. All rights reserved.
PC 버전으로 보기